로그인독립영화링크사이트맵 RSS 피드
  • 한독협소식
  • HOME > 한독협 소식 > 한독협소식
[연대] 전국의 독립예술영화관을 지키기 위한 후원 캠페인
독립영화 소식 / 2020.05.07


 


전국의 독립예술영화관을 지키기 위한 후원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지난 2월 23일,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위기 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하면서 다중이용시설인 영화관은 사람들이 기피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경계’ 단계로 조정된 1월 27일부터 이미 영화관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급격히 줄기 시작했고, 독립예술영화관 또한 큰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관객 안전을 위한 영화관 방역에 더 신경을 쓰고 있지만, 상영 수입은 전년 대비 8~90% 이상 줄었고, 고용 유지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어려움은 커질 것입니다.

한국보다 한 달 늦게 코로나19 위기를 겪은 유럽과 미국, 일본에서는 정부, 영화 관련 단체, 그리고 언론이 빠르게 나서, 위기에 처한 독립예술영화관을 지원할 반가운 소식을 마련해 왔습니다. 이미 3월 20일에, 뉴욕에서는 영화관 노동자들의 임금삭감과 고용 불안정을 해결하는 ‘영화관 노동자 연대기금’ 펀딩을 시작해 목표치를 넘는 기금을 확보했고, 지난 4월 6일부터 일본에서는 독립영화인을 주축으로 ‘미니시어터 구하기’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모금액이 벌써 20억 원을 넘었습니다.

위기에 처한 한국의 독립예술영화관에도 좋은 소식이 필요합니다. 여전히 독립·예술영화가 상영되고 있지만, 영화관의 많은 자리가 비어 있습니다. 영화인들이 관객과 직접 만나는 자리도 쉽지 않습니다. 영화관에 같이 가자고 사람들을 독려하고, 함께 영화를 보자고 말하기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렇다 해도 지금 영화관을 도울 방법은 있습니다.

우리는 전국의 독립예술영화관이 코로나19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고용을 유지하고, 개봉이 미뤄진 독립·예술영화를 상영하고, 관객들과 만나는 다양한 행사가 열릴 수 있도록 독립예술영화관에 지금 후원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독립예술영화관을 지키기 위해 다음의 방법을 제안합니다.

- 독립예술영화관 후원에 참여해 주세요.
- 영화관의 경험을 공유하고 알리는 일에 함께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영화인과 관객이 함께 하는 ‘#독립예술영화관후원’ 캠페인에 참여해 주세요.

오늘부터 100일간 독립예술영화관을 후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문화 예술의 공적 가치를 지키기 위한 활동에 많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와 고통을 극복하는데 저희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06.

캠페인 1차 제안자 명단 https://bit.ly/2SA6IPm

 

File
Tag
 
댓글 (0)
  검색
후원하기 뉴스레터 웹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