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독립영화링크사이트맵 RSS 피드
  • 한독협소식
  • HOME > 한독협 소식 > 한독협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수
NOTICE  네이버인디극장 : ‘김영근, 김예영 감독전’ (0) 사무차장 2019/07/05 0 47
NOTICE  네이버 인디극장 : 현실보다 현실같은 II (0) 사무차장 2019/06/21 0 47
NOTICE  네이버 인디극장 : 현실보다 현실같은Ⅰ (0) 사무차장 2019/06/14 0 47
NOTICE  네이버 인디극장 : 민용근 감독전 (0) 사무차장 2019/05/28 0 47
NOTICE  네이버 인디극장 : 임오정 감독전 (0) 사무차장 2019/04/26 0 47
NOTICE  네이버 인디극장 : 신예의 탄생 (0) 사무국 2019/03/28 0 51
NOTICE  [1.11] 2019 한국독립영화협회 신년회 (0) 사무국 2019/01/07 0 52
NOTICE  [146회 독립영화 쇼케이스에 초대합니다] 임정환.. (0) 사무국 2018/10/18 0 53
NOTICE  [145회 독립영화 쇼케이스에 초대합니다] 이강현.. (0) 사무국 2018/10/01 0 53
NOTICE  (사)한국독립영화협회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며.. (0) 사무국 2018/09/12 0 52
NOTICE  (사)한국독립영화협회 사무국에서 신입 사무국원.. (0) 사무국 2018/09/12 0 52
NOTICE  [144회 독립영화 쇼케이스에 초대합니다] 김정은.. (0) 사무국 2018/08/16 0 54
NOTICE  [7.26] 한국독립영화협회 20회 독립영화의 날 : .. (0) 사무국 2018/07/20 0 54
NOTICE  [한국독립영화협회] 성평등한 환경을 위한 규약 .. (0) 사무국 2018/03/02 0 55
[164회 독립영화 쇼케이스] 비밀의 정원 (박선주 감독)
한국독립영화협회 소식 / 2020.07.30


 

 

▶ SYNOPSIS  


정원은 경찰로부터 ‘10년 전 사건의 범인이 붙잡혔다’는 전화를 받게 되지만 차마 과거의 비밀을 남편 상우에게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비밀로 묻어 뒀던 정원의 과거가 조금씩 밝혀지게 되고, 두 사람의 평화로운 결혼 생활은 순식간에 균형을 잃고 만다. 

 

 

▶ DIRECTOR'S NOTE 

이 영화는 사건 이후를 살아가는 '피해자의 삶'에 초점을 두고 있다. 만약 10년 만에 범인이 붙잡힌다면, 피해자 역시 10년 만에 사건을 다시 삶에 들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영화는 범인이나 자극적인 사건은 지양하고, 10년 전 사건이 가져오는 일상의 균열과 회복을 담담히 따라간다. 우리에겐 인생의 많은 순간, 의도치 않은 순간, 감당하기 힘든 일들이 찾아오곤 한다. 그리고 우리는 그 고통과 함께 다시 삶을 이어 간다. 결코 회복되지 않을 상처라고 생각했던 주인공이 희망을 향해 노력하려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이 영화는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DIRECTOR    



박선주

2017 <미열> 각본/감독/편집

      제 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아시아단편경선, 최우수상 수상

      제 4회 사람사는세상영화제, 단편경쟁, 대상 수상
      제 4회 아시아대학생영화제, 경쟁부문, 금상 수상
      제 15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국내경쟁, 아시프 관객심사단상 수상
2012 <졸업여행> 각본/감독/편집
      제 6회 상록수다문화국제단편영화제, 장려상/여자연기상(류혜영) 수상
      제 29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국제경쟁
      제 38회 서울독립영화제, 경쟁부문

 



-

 

▶ 관람 신청하기   

관람을 희망하시는 분은 위 링크에서 구글 신청서 양식에 따라 작성 부탁드립니다.
선착순 마감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마감시 구글 신청서 페이지가 닫힙니다.  

 

 

File
Tag
 
댓글 (0)
[인디극장] 독립영화가 사랑한 배우들
한국독립영화협회 소식 / 2020.06.19

 

한국독립영화협회와 네이버가 함께하는 온라인 상영회  

 [당신을 위한 독립영화관, 인디극장]   

독립영화가 사랑한 배우들

 

 

  

단편영화에서 연기하는 배우들의 모습은 표정만으로도 영감을 주기도 합니다궁금증을 자아내는 그들의 얼굴은 어떤 이에게는 아직 낯설 수도 있고 어떤 이의 마음속에서는 이미 스타이기도 합니다


이번 [인디극장 : 독립영화가 사랑한 배우들]에서는 현재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독립영화배우 21인의 단편영화 총 27편을 소개합니다독립영화에서 활약 중인 배우들의 다양한 얼굴을 통해 단편영화를 만나보세요.

배우들의 출연작에는 작은 연결고리들이 있습니다작은 역할에서부터 주연까지 다양한 역할에서 주고받는 배우들의 호흡은 영화에 보는 재미를 선사합니다우리와 가장 가까운 일상을 연기하다가도 캐릭터의 역할마다 변신하는 그들의 모습은 영화의 존재감을 더해줍니다.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그들 강길우, 강진아공민정, 곽민규, 김금순김시은김준배김해나김현목류경수문혜인, 박종환심달기, 오동민, 우지현윤금선아, 윤혜리이태경이학주임선우, 임호준 외 출연한 모든 배우들의 치열한 연기에 찬사를 보냅니다. [인디극장 : 독립영화가 사랑한 배우들]에서 매 순간 빛나는 배우들의 얼굴을 발견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인디극장 : 독립영화가 사랑한 배우들] 상영작 총 27편


[섹션1] 이학주윤혜리윤금선아강진아

<치욕일기> 2015 <갈 수 없는 나라> 2017

<안부> 2019 <대자보> 2017

<여름의 끝자락> 2015

<젖꼭지> 2019


[섹션2] 심달기김현목류경수

<동아> 2018

<인서트> 2018

<갓건담> 2019

<대풍감> 2018

[섹션3] 김금순김준배임호준공민정
<맥북이면 다 되지요> 2017
<공명선거> 2019
<아빠의 맛> 2014
<내가 필요하면 전화해>2018

[섹션4] 곽민규 I 김시은 I 박종환 I 임선우
<당신도 주성치를 좋아하시나요?> 2017
<눈물> 2018
<모래놀이> 2017
<우린같이 영화를보고 소설을읽어> 2019
<감독님 연출하지 마세요> 2017

[섹션5] 문혜인김해나우지현  
<한낮의 우리> 2017
<밤밤밤> 2018
<너 같은 사람> 2019
<건우와 덴마크> 2016

[섹션6] 강길우이태경오동민
<나는 사람 때문에 울어본 적이 없다> 2019
<시체들의 아침> 2018
<상이의 비디오> 2018
<구의역 3번 출구> 2019

■ [네이버 인디극장 : 독립영화가 사랑한 배우들] 상영작 오픈일
 
▷6/19() 1,2섹션 오픈 예정
 6/26() 3,4섹션 오픈 예정
 ▷6/30() 5,6섹션 오픈 예정

 

 



● 네이버 인디극장 채널 https://tv.naver.com/indiecinema
● 네이버 인디극장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ndie_cinema_kifv

 

File
Tag
 
댓글 (0)
[한독협] 2020년 1차 회원 성평등교육
한국독립영화협회 소식 / 2020.06.11

 

[한독협] 2020년 1차 회원 성평등교육: “예쁘다”도 문제인가요? 외모평가와 나이주의를 바라보는 성평등 감수성 기초교육
 
* 주관 및 진행 : 한국독립영화협회 성평등위원회 
* 시간 : 2020년 6월 25일(목) 저녁 7시 (강의 1시간, 질의응답 30분)
* 장소 :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참여 가능 (페이스북 그룹 ‘한독협 수다방’ 스트리밍)
* 강사 : 이산 / 한독협 성평등대책위 자문위원 

* *본 강의는 온라인강의로 진행되며, 한독협 회원과 활동가를 대상으로 합니다. 

한독협 2020년 1차 회원 성평등교육이 진행됩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외모평가와 나이주의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외모평가와 나이주의는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점검할 때 필수 요소이지만, 이미 너무 익숙해 문제라고 생각조차 하지 못하거나 사소하게 여겨져 문제의식을 느껴도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성평등한 조직을 위해서는 우리의 일상적 안부 인사와 농담, 습관을 반드시 점검하고 노력하여 변화해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페이스북 그룹 ‘한독협 수다방’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회원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한독협 성평등교육 이수는 회원, 활동가 의무사항입니다.
:: 한국독립영화협회의 회원과 활동가는 협회의 ‘성평등한 환경을 위한 규약’에 따라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성평등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2020년 성평등교육 미이수 회원은
한독협에서 주최하는 서울독립영화제2020 관람 혜택이 제한됩니다. 
:: 2020년 타 기관, 단체의 교육이수는 2020년 회원 의무교육으로 인정됩니다. 이수자는 editor@kifv.org로 이수증 제출 바랍니다.  

 

File
Tag
 
댓글 (0)
[발간] 2019 독립영화 쇼케이스, 비평지 독립영화 49호
한국독립영화협회 소식 / 2020.05.28

 

독립영화 49호, 2019 독립영화 쇼케이스 발간

한국독립영화협회 도서 출간 소식입니다. 
작년 한 해 진행한 독립영화 쇼케이스 상영회를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는 <2019 독립영화 쇼케이스> 
다양한 필자의 시선으로 독립영화를 깊이 있게 들여다보는 독립영화 비평전문지 <독립영화 49호>
영화에 접속하는 또 하나의 방법, 같이 책 읽어요! : D


[2019 독립영화 쇼케이스 구매처]
- 인터파크 : https://bit.ly/2X6SVlW
- 교보문고 : https://bit.ly/3evE2Qd
 

[독립영화 49호 구매처]
- 인터파크 : https://bit.ly/2X6c8nT
- 교보문고 : https://bit.ly/3debGtq



-----







[2019 독립영화 쇼케이스]

2019년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총 12회 독립영화 쇼케이스 상영회의 자료집을 엮어낸 도서입니다. 
작품정보와 연출 및 프로듀서가 직접 작성한 제작일지, GV 녹취록, 비평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목차
 
004 사업 개요
005 사업 취지
006 상영 목록
007 상영 자료
008 사수
028 야광
046 길모퉁이가게
066 작은 빛
086 까치발
106 겨울밤에
124 외롭고 높고 쓸쓸한
144 나의 노래:메아리
162 빨간 벽돌
180 평행선
200 스물다섯번째 시간
224 기억의 전쟁



 




[비평전문지 독립영화 49호]

사단법인 한국독립영화협회 비평분과가 기획 및 제작하였으며, 특집‧작가론‧작품론‧장르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해 특집에서는 ‘한국 독립다큐멘터리의 목소리’, ‘이름의 부재와 경험의 빈곤’이라는 주제로 독립영화를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봅니다. 
또한 작가/장르/기타 5편과 그 외 여러 장단편의 작품론 등 총 8편의 글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목차
 
008 에디토리얼 / 성상민

특집
016 이름의 부재와 경험의 빈곤 / 이도훈
032 한국 독립다큐멘터리의 목소리 : 인터뷰와 함께 쓰는 역사 / 이도훈 채희숙

작가론/장르론/기타
052 정다희 감독론 : 사유를 사유하는 애니메이션 / 이승희
064 최창환 감독론 : 파도를 걷기 위해 필요한 것 / 김선명
076 나는 살아있다 내가 증거다 : 위안부 문제를 다룬 영화들을 어떻게 볼 것인가
(<김복동>, <에움길>을 중심으로) / 이승희
086 다네의 시네필과 가난한 여행자 / 채희숙
100 「밝은 방」 : 사랑하는 자의 사진 읽기의 기록 / 진성철

작품론
122 <동물, 원> : 인간에 의한, 인간을 위해 전시되는 동물들의 삶을 꺼내어 놓다 / 김혜진
128 <리틀보이12725> : 오직 영화만이 할 수 있는 작별인사 / 최성규
134 <벌새> : 은희의 꿈이 의미하는 것은 / 홍은애
140 <아워바디> : 몸으로 삶을 대변하다 / 김혜진
146 <우리는 매일매일> : 각자 그리고 함께, 바다를 헤엄치는 페미니스트 친구들 / 손시내
152 <졸업> : 인간에 대한 예의와 책임, 그리고 그 이후의 이야기 / 권진경
160 <한국인을 관두는 법> : 빙적이아(憑敵利我)의 목소리와 기념물의 계보학 / 변성찬

단편론
170 우리의 ‘눈’과 ‘손’으로 나아가는 일 : <미나>, <코>, <해미를 찾아서>를 중심으로 / 민지연

선택
182 2020 독립영화 비평상 공모

 

File
Tag
 
댓글 (0)
[162회, 163회 독립영화 쇼케이스] 강유가람 감독 우리는 매일매일, 고두현 감독 요요현상
한국독립영화협회 소식 / 2020.05.13

 

7월 독립영화 쇼케이스 상영에 초대합니다.



 

 

 

▶ SYNOPSIS  


그 때 그 페미니스트 여러분, 모두 잘 살고 있습니까? 

 

 

▶ DIRECTOR'S NOTE 

페미니즘은 최근 몇 년간 한국 사회의 가장 뜨거운 이슈이다. 페미니즘 책이 불티나게 팔리고, 예술계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성폭력을 고발하는 미투(#me too)운동도 활발하다.  동시에 페미니즘을 향한 역풍도 거세다. 페미니스트에 대한 혐오가 강해지고, 담론이 많아질수록 과연 페미니스트로 산다는 게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 답을 찾고 싶어졌다. 나는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활발한 활동을 했던 소위 '영페미니스트' 친구들을 찾아가 보기로 한다. 정답이 없는 물음에 응하는  그들의 답변과 일상, 고민을 통해 페미니스트로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페미니스트적인 지향이 어떻게 한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지 살펴보고 싶었다. 그리고 한국 여성 운동사의 단면도 기록해보고 싶었다.
  


+ DIRECTOR    




강유가람
<문화기획집단 영희야놀자> 결성을 함께하며, 여성국극을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 <왕자가 된 소녀들>의 조연출, 배급 프로듀서로 활동했다. 한국 사회의 가족주의와 부동산 문제를 다룬 중편 다큐멘터리 <모래>(2011)를 연출, 제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최우수한국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했다. 여성의 임신중절을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 <자, 이제 댄스타임>(2013)을 여성 다큐멘터리 감독들과 공동제작하고, 프로듀싱했다. 기지촌에서 살아온 여성들의 삶과 공간의 변화를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 <이태원>(2016), 박근혜정권 퇴진 정국에서 페미니스트의 목소리를 다룬 다큐멘터리 <시국페미> (2017) 를 연출했다. 여성의 역사와 공간의 변화를 기록하는 데 관심이 많다.  <우리는 매일매일>로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작품상, 서울독립영화제심사위원 특별상 등을 수상했다.  

 

 

2011 <모래>

2015 <진주머리방> 

2016 <이태원>

2017 <시국페미>

2019 <우리는 매일매일>  

 

 

 

 


 

 

▶ SYNOPSIS  


 

"요요를 그만둘 수 있을까?" 어린 시절부터 요요를 해온 대열, 동훈, 현웅, 동건, 종기 다섯 사람에게 20대 후반, 이 질문은 무엇보다 중요했다. 2011년 여름, 다섯 사람은 대학 졸업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자기들이 꿈꿔온 무대에 도전하고 요요를 그만두기로 결심한다. 대열, 동훈, 현웅, 동건 네 사람은 영국의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돈이 없어 한국에 남은 종기는 TV 오디션 프로그램에 도전한다. 꿈 같은 시간이 지나자, 선택은 더욱 어려워져 버렸다. 다섯 사람에게 이제 "요요"는 제각기 다른 의미가 되었고, 각자의 자리에서 마주한 현실은 그렇게 녹록하지 않다.

 

 

▶ DIRECTOR'S NOTE 

80년대 후반 도시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한국 사회에서 처음으로 취미를 `허락 받은 세대'이다. 아이들은 각자 여가시간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나쯤은 선택할 수 있었고, 심지어 그것만 잘해도 평생을 먹고 살 수 있다는 믿음까지 가지게 되었다. 20여 년이 흘렀을 때, 거짓말처럼 그들 앞에 이제는 어른이 되었으니 취미를 버리고 돈을 벌라는 명령이 도착한다. 몇 년 전 나는 어느 축제의 거리에서 즐거운 표정으로 요요를 하는 다섯 친구들을 만났다. 줄로 연결된 작은 장난감으로 만드는 지름 3미터의 세계는 무엇보다 가치 있고 아름다워 보였다. 더이상 삶의 시기마다 삶의 조건을 예비해주지 않는 세상에서, 안정을 대가로 사람들은 삶의 작은 존엄들을 포기해야만 한다. 나는 다섯 친구들이 세상에 맞서 각자가 가진 작은 세계를 어떻게 지켜 나갈지 궁금했다.
  


+ DIRECTOR    



고두현
고두현은 다큐멘터리 연출과 제작을 하고 있고, 주로 사람과 일의 관계에 대한 작업을 해오고 있다. 마석가구공단의 미등록 이주노동자를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 <옥상 위에 버마>(2016)는 21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 다큐멘터리경쟁에서 상영되었다. 2017년에는 사라진 이주노동자의 권리를 다룬 단편 다큐멘터리 <목소리>, 2019년에는 요요를 통해 청년 세대의 노동에 대한 감각을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 <요요현상>을 연출하였다. 현재는 장편 다큐멘터리 <양양>(연출 양주연)에서 프로듀서 겸 촬영감독으로 일하고 있다. 

 

2016년 <옥상 위에 버마> Burmese on the Roof 장편다큐멘터리 연출 (공동연출 오현진)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 와이드앵글 다큐멘터리 경쟁 / 배급지원펀드 선정 
제10회 이주민 영화제 – 초청작 
 
2017년 <목소리> Poltergeist 단편다큐멘터리 연출 
제15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 국제경쟁 
제6회 디아스포라영화제 - 코리안디아스포라 
제23회 인디포럼 – 신작전 단편 
 
2019년 <요요현상> Loop Dreams 장편다큐멘터리 연출 
제2회 부산청년영화제 - 폐막작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 – 새로운선택


-

 

▶ 관람 신청하기   

관람을 희망하시는 분은 위 링크에서 구글 신청서 양식에 따라 작성 부탁드립니다.
선착순 마감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마감시 구글 신청서 페이지가 닫힙니다.  
File
Tag
 
댓글 (0)
2  3  4  5  6  7  8  9  10
  검색
후원하기 뉴스레터 웹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