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올해의 독립영화&독립영화인

2023 올해의 독립영화 & 독립영화인

by 한국독립영화협회 2023. 12. 29.

 

< 2023 올해의 독립영화 & 독립영화인 > 

 

한국독립영화협회는 매년 연말, 한 해를 빛낸 독립영화와 독립영화인을 선정하여 시상해 오고 있습니다. 

 


2023 올해의 독립영화는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입니다!

-선정의 변 💭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는 배우와 연기 세계에 대한 감독의 깊은 애정과 관심을 영화의 형식, 제작 방식을 통해 풀어낸 작품입니다. 장건재 감독이 작품을 통해 그린 미학과 삶의 태도는 우리로 하여금 갈피를 잡을 수 없는 삶에서부터 죽은 이를 함께 애도하는 것까지, 조용히 생각하고 마주하게 합니다. 

※ 2023년 개봉 또는 제작된 모든 독립영화를 대상으로 독립영화 전문가에게 올해의 독립영화를 추천받았습니다.
※ 추천작 중 한국독립영화협회 회원 투표에서 가장 많이 득표한 작품에게 ‘올해의 독립영화상’이 돌아갑니다. 


2023 올해의 독립영화인은 원주 아카데미의 친구들입니다!

 

-선정의 변 💭
원주 아카데미의 친구들은 영화 공동체의 존속을 위해, 가장 힘들고 거친 자리에서 묵묵히 분투해왔습니다.  그들로 인해 우리 모두 개인과 사회, 문화와 역사를 엮으며 존재하는 '극장'의 의미를 벼르며 감각할 수 있었습니다. 극장이 무너져 그 존재에 서린 의미는 퇴색되지 않습니다. 원주 아카데미의 친구들에게 응원과 연대의 마음을 전합니다.

※ 한 해 동안 활발히 활동하며 독립영화계를 더욱 뜨겁게 만들어 준 영화인(개인, 단체, 모임 등)을 추천 받았습니다. 

※ 그중 가장 많이 거론된 영화인(개인, 단체, 모임 등)에게 ’올해의 독립영화인상’이 수여됩니다. 

 

 


 


결과와 관계 없이, 올 한 해를 함께해 준 모든 독립영화인에게 응원의 마음과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 모두 함께 축하해 주세요! 🥳

댓글